여러분~안녕하세요! 최근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해외여행이 조금씩 활기를 찾아간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입국이 차단되는 곳이 늘어가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ㅠ 그래서 아쉽지만 EBS <세계테마기행>에 소개된 미국의 여행기를 소개하고 싶어서 정리해봤습니다. 몇 년 전 장기간 여행을 했던 LA의 기억을 떠올리며 영상을 보니 이런 식의 장거리 여행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럼 함께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까요~?!
▶ 샌프란시스코
1. 샌프란시스코 트램투어
샌프란시스코의 급경사를 달리는 노면 전차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이동수단이자 관광상품이며 1873년부터 운행하고 있습니다. 총 3개의 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주요 운행 명소는 유니언 스퀘어, 피셔맨스 워프, 엠바카데로 센터 등이 있으니 이곳을 여행하실 분들께서는 트램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는 방법 : BART Powell Street역에서 도보 1분 소요
- 이용가능 시간 : 월~일요일 오전 6시~오전 00시 30분까지
- 이용료 : 편도 7달러, 1일 뮤니 패스포트 22달러, 3일 뮤니 패스포트 33달러
*만 4세 이하 탑승 무료
- 예매 방법 : Powell & Market, Bay & Taylor 및 Hyde & Beach Streets 역
*뮤니패스 BART 파웰 역에서 구입 가능
2. 질소 가스 아이스크림
- 가게명 : 스미튼 아이스크림 헤이즈밸리, 산타나 로우, 퍼시픽 하이츠 점
- 위치 : 432 Octavia St, San Francisco, CA 94102
- 영업시간 : 월~일요일 낮 12시~오후 22시 30분까지
- 이용팁 : 매일 메뉴 변경, 토핑 추가 가능(추가 요금 발생)
▶ 마이애미
1. 마라톤 섬
1) 마라톤 섬 해산물 축제
플로리다 키에서 두 번째로 큰 행사 인 마라톤 해산물 축제는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최고의 행사입니다. 200 개가 넘는 공급 업체가 있어 랍스터, 돌게, 그룹화 및 도미와 같은 주에서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트와 예술 쇼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스톤 크랩잡이
2. 키웨스트
1) 서던모스트 포인트
- 위치 : Whitehead St &, South St, Key West, FL 33040 미국
- 운영 시간 : 24시간 운영
2) 멜로리 광장
▶ 루트 66
서부 개척의 상징인 66번 도로는 많은 미국인이 캘리포니아 드림을 꿈꾸며 서쪽으로 이동하던 통로였습니다. 66번 도로는 일리노이주의 시카고에서부터 산타모니카 해변까지 이어집니다.
1. 윌리엄스
66번 도로가 지나는 미국 남부 애리조나주의 마을로 그랜드 캐니언이 인근에 있어서 유명합니다.
2. 오트맨
1) 폐광 투어
2) 오트맨 무법자 공연
옛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카우보이들이 벌이는 총격전을 다루는 공연입니다. 연기자분들은 '슈라이너' 병원을 후원하기 위해 공연을 하고 계십니다.
- 공연 시간 : 매일 낮 12시, 오후 2시 15분
3) 1달러 카페
4) 쿨 스프링 주유소
1926~27년 정도에 처음 지어졌으며 서부 개척의 통로인 66번 도로에 도로의 교통량이 늘어나면서 각종 편의시설 및 샌드위치 가게 등이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I-40'이라는 고속도로가 생기면서 66번 도로는 점차 잊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오랜 기억을 담고 있는 기념품 가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 피마 항공 우주 박물관
세계 최대 항공 우주 박물관이며 기후와 땅의 조건이 항공기를 보관하기 적절한 지역입니다. 따라서 전 세계의 각종 항공기들이 보관 및 보존되고 있습니다. 한국도 IMF를 맞았을 때 항공사들이 비행기를 이곳에 잠시 보관했다고 합니다.
▶ 산타모니카
지금까지 여러분께 EBS <세계테마기행>에 소개된 미국 장거리 여행, 서부 개척의 통로 루트 66을 함께 살펴보셨습니다. 저에게도 익숙한 장소도 많았지만 영상에서 보이는 모습처럼 여행을 해본 적이 없었다는 생각에 한 번쯤은 저도 로드트립을 해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그럼 모두 즐거우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하고 즐거운 이야기로 또 만나요~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