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tvN <줄 서는 식당> 31회에 소개된 논현동 우사골얼큰옥면과 흑돼지 냉동삼겹살 맛집을 소개할게요.
과연 2곳의 줄 서는 식당이 어디인지, 어떤 메뉴가 인기가 많은지, 실제 맛은 어떤지 함께 살펴보시죠!
옥면가
1) 위치 : 서울 강남구 학동로50길 14 1층 옥면가
2) 영업 시간 : 매일 11:00 ~ 21:00(BREAKTIME 15:00 ~ 17:00까지)
3) 추천 메뉴 : 우사골얼큰옥면, 들기름 비빔옥면
1. 우사골얼큰옥면
* 가격 : 11,000원
옥면가는 글루텐프리의 옥수수면을 사용하는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요.
그중에서도 옥면가의 대표 메뉴인 우사골옥면을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있어요.
바로 우사골얼큰옥면이에요. 우사골얼큰옥면은 한상차림으로 나오는데, 한우 소사골과 닭육수로 만든 진한 육수, 부드러운 넓적다리가 붙은 통장각,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옥수수면, 직접 만든 수제 통장각 소스까지 푸짐하고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구성이지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장각과 쫄깃한 옥수수면이 들어간 우사골 얼큰옥면이 입맛을 돋울 것 같아요.
2. 들기름 비빔옥면
* 가격 : 11,000원
옥면가는 대부분의 메뉴가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것 같아요.
들기름 비빔옥면은 수제 들기름과 들깨소스, 김가루 등을 비벼먹는 요리예요.
나머지 구성은 우사골 얼큰옥면과 동일하지만 들기름의 고소함을 맛볼 수 있는 들기름 비빔옥면만 한 상 차림 구성에서 달라지는 부분이지요.
들기름 비빔국수도 워낙 좋아하는 터라 들기름 비빔옥면은 얼마나 고소하고 감칠맛이 날지 꼭 먹어보고 싶어요.
3. 냉옥면
* 가격 : 13,000원
냉옥면은 계절메뉴이고 간장과 가다랑어포로 만들어진 시원한 국물에 메밀면 대신 옥수수면을 함께 곁들여 먹는 요리예요.
시원하고 감칠맛 도는 짭쪼름하면서도 살짝 달큰하기도 할 수 있는 육수라니까 정말 그 맛이 궁금해지는 것 같아요.
영동교집
1) 위치 : 서울 강남구 선릉로148길 11
2) 영업 시간 : 매일 11:30 ~ 24:00
3) 추천 메뉴 : 제주산 흑돼지삼겹살, 제주산 통벌집껍데기
1. 제주산 흑돼지삼겹살
* 가격 : 20,000원
냉삼 중에서도 제일 맛있을 것 같은 제주 흑돼지 냉동삼겹살이에요.
특히 영동교집의 흑돼지는 올해 갓잡은 햅흑돼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냄새부터 다르다고 해요.
고사리, 콩나물, 파절임 등 다양한 나물과 반찬들도 함께 나와서 흑돼지 냉동삼겹살과 같이 구워먹으면 그렇게 맛있대요.
2. 제주산 장미 항정껍데기
제주산장미항정껍데기는 항정껍데기를 장미모양으로 장식해서 맛도 좋은 게 보기도 좋게 탄생한 메뉴라고 할 수 있어요.
꼬들꼬들 쫄깃쫄깃 맛난 항정살과 매콤한 꽈리고추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고기를 오래 먹으면 살짝 느껴질 수도 있는 느끼함을 꽈악 잡아줄 것 같아요.
3. 제주돗순두부찌개
달지 않고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 순두부찌개네요.
공기밥에 올려주는 계란후라이 하나는 정말 센스인 것 같아요.
4. 제주산 통벌집껍데기
* 가격 : 11,000원
제주산통벌집껍데기는 비법소스를 발라서 앞뒤로 바삭하게 구워주는 게 특징이에요.
속은 촉촉하고 쫄깃하지만 겉면을 아주 충분히 익혀주어서 겉은 아주 바삭한 게 정말 식감이 좋은 것 같아요.
양념소스의 풍미 덕분에 풍부한 맛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tvN 줄서는 식당의 논현동에 위치한 우사골얼큰옥면 맛집인 옥면가와 제주도 흑돼지 냉동삼겹살 맛집인 영동교집을 소개해드렸어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